암 「癌」보험 이란??
-암보험은 암발생시 진단비를 중심으로 상품에 따라 입원비, 수술비, 방사선치료비 등 암에 대한 「치료자금을 집중 보장하는 상품」입니다.
→암진단비 암으로 진단 확정되었을 때 지급되는 자금
→암입원비 암진단 확정 후 그 암의 치료를 목적으로 4일이상 계속 입원하였을 때 입원 1일당 지급되는 자금(주로 120일을 한도로 함)
→암수술비 암진단 확정후 그 암의 치료를 목적으로 수술을 받았을 때 지급되는 자금
→방사선항암약물치료비 암진단 확정후 그 암의 치료를 목적으로 방사선 치료나 항암약물치료를 받을때 지급되는 자금
암 「癌」보험의 필요성
치료비용 자체가 고액화, 가정경제의 부담
최근에 암 등 고액중증질환에 대해 국민건강 보험의 원이 확대되어 암환자의 치료비 부담률은 감소하고 있으나, 치료비용 자체가 고액화되고 있으며 소득상실에 대한 가정경제의 부담은 여전하므로 이에 대한 좋은 대비책중 하나가 암보험입니다.
고가의 치료자금 소득상실에 대비책 필요
3대 사망원인은 악성신생물(암), 뇌혈관질환, 심장질환으로 총 사망자의 47.8%
암보험 가입시 Key point
▒ 암보험은 가입이 빠를수록 좋다?
-암보험을 손해가 계속되면서 보험사마다 암보험의 판매를 중지하거나 보장금액을 줄이고 있음아직까지 암보험에 가입하지 않았거나 암에 보장이 적게 되어있는 경우라면 보험이 아예 없어지거나 보험료가 오르기전에 가입하는 것이 좋다.
▒ 일반암 진단금을 크게 가입하라
-암보험에서 진단금이 높을수록 수술비, 입원비, 통원비 외에 요양자금 및 생활비용이 필요하기 때문에 진단금이 충분할 경우 다양한 목적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다.
▒ 보장기간은 되도록 길~게!!
-암은 나이가 들수록 발병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에 처음 가입시점부터 길게 보장받을 수 있는 장기보장형 상품이 유리하다.
▒ 암보험은 가입 후 바로 보장이 되지 않는다.
-암에 대한 보장은 가입후 90일이 지나야 보장이 가능하다
이유는, 암발생 실을 알고 가입하는 경우 등의 역선택을 방지하기 위해서이다.
또한, 가입후 1년 또는 2년안에 암진단시 가입금액의 50%만을 보장받을 수 있으니 하루라도 빨리 준비를 하는 것이 좋다.